일본인들은 신칸센에 집착하지만 그렇게 빠르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매료됩니다.
일본에서는 창의적 인 것과 호기심 많은 것 사이의 경계가 훌륭하고 그날 아침 08시 49 분에 기차가 늦게 운행되었습니다.
터무니없게 들리겠지만, 그러한 불편함은 일본과 같은 시계태엽 운영 국가에서 항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도쿄의 신주쿠 역에서는 공무원들이 서면 사과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비스가 늦게 또는 일찍 출발하면 차장들이 속죄의 의미로 무릎을 꿇습니다. 운전자는 또한 일정보다 늦어지는 것에 대해 처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내가 탄 열차가 도착하자 승강장에 있던 일본인 승객들은 모두 조용히 박수를 보냈습니다.
이것은 혼슈 북부 도호쿠 지역의 아키타 현을 통과하는 고노 선을 따라 기어가는 리조트 시라 카미 열차에 탑승 한 경험에 대한 많은 특징 중 첫 번째였습니다. 누구의 기준으로도 느린 이 열차는 아오모리 시에서 아키타까지 거북이처럼 여행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제작된 열차로, 평균 시속 10km에 불과합니다. 운영자 JR 동일본 (동일본 여객 철도 회사)는이 서비스를 "즐거운 열차"라고 부르며, 이러한 납 발의 기관차를 타는 여행은 전국의 다른 관광 여행과 같습니다.
리조트 시라카미는 일본 해안선을 따라 직행하는 유일한 열차입니다
많은 일본인들에게 도호쿠는 잃어버린 세계이며, 도쿄 엘리트의 마음 속에 변하지 않은 나라의 일부입니다. 여기에는 헬로 키티 테마파크가 없습니다. 국제 공항이나 쇼핑몰 열풍이 없습니다. 눈부신 네온 불빛의 닌텐도 아케이드, 고질라 크기의 타워 또는 로봇이 운영하는 호텔은 없습니다. 관광객도 없습니다. 여기 순수하고 단순한 구식 일본이 있으며, 그것이 바로 내가 온 이유입니다 :
속도 외에도 리조트 시라카미는 다른 이유로 이례적입니다. 일본 해안선을 따라 직접 운행하는 유일한 열차인 USP는 특별한 종류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제한된 정류장 서비스에 대한 나의 여행은 매진되었습니다. 고노 선에는 2006 대의 열차가 운행되며 매일 왕복 서비스가 제공되며 "쿠마 게라"에 탑승했습니다. 유네스코에 등재 된 세계에서 가장 큰 너도밤 나무 원시림 인 시라 카미 산지 고원에 사는 검은 딱따구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기차는 또한 석양에서 영감을 받은 앞쪽에 귤 코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천천히 여행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인생은 너무 빨리 움직이고 기차 여행은 특별한 장소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단점들도 흥미를 끌었습니다. 우리가 역에 들어설 때마다, 태엽 장난감 소리를 연상시키는 실로폰 징글이 도착 곡을 연주했습니다. 로즈 핑크 쿠셋은 피크닉을 위해 창가에 다리를 꼬고 앉고 싶어하는 승객을 위해 다다미 좌석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이 끝날 무렵 하차할 때, 우리 모두는 감각적으로 보람 있는 여행의 완료를 기념하는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일본에서 천천히 여행하기를 갈망합니다." JR 동일본 열차 매니저 나오키 오오토모(Naoki Ootomo)가 아오모리역에서 스킹크처럼 기어나오기 시작하면서 말했습니다. "인생은 너무 빨리 움직이고 기차 여행은 특별한 장소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사람들은 기내의 모든 진정한 사운드를 좋아합니다."
어쩌면 일본에서만 들을 수 있는 대답일지도 모르지만, 오토모의 말이 완전히 옳았습니다. 많은 승객들이 놀라운 시라카미 산지 고원의 명소를 보기 위해 티켓을 구매한 것이 아닙니다. 또는 일본해/동해의 장엄한 파노라마를 지나가는 기차에 감탄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기차가 선로를 따라 부드럽게 부딪치고 부딪히는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녹음 장치로 무장했습니다.
남쪽의 야쿠시마 섬에서 북쪽의 삿포로까지 전국을 횡단하는 여행에서 배운 것처럼 많은 일본인은 기차 여행에 열광합니다. 그러나 이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교통 수단인 기술적으로 뛰어난 신칸센 또는 신칸센이 가장 효율적인 이동 방법이지만 더 이상 이 나라의 철도 광신자들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칸센은 많은 여행자들에게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곳이지만, 특정 빈티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최대 속도(320km/h)가 기차 여행의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신칸센에서는 향수에 빠지지 않습니다.
스낵 트롤리에서 절인 무, 훈제 치즈, 질퍽한 말린 바다 파인애플을 진공 팩으로 포장한 점심이 도착했고, 창문을 바라보는 사이에 일본의 다른 관광 열차를 읽었습니다.
먼저, 교토를 둘러싼 산을 가로지르는 개조된 증기 기관인 사가노 로맨틱 트레인을 발견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아오모리현의 쓰가루 테츠도 "스토브 트레인"으로, 계절별 겨울 특급 열차로, 모든 칸에는 선상에서 판매되는 말린 오징어를 요리할 수 있는 배불뚝이 스토브가 있습니다. 일본 철도 규슈의 아루 레샤 (Aru Ressha)는 하카타에서 유후인까지 운행하는 고급 디저트 열차로, 나중에 배정 된 열차입니다. 다른 것들은 니가타 현의 프리미엄 사케 시음 경험 인 Koshino Shu * Kura였습니다. 그리고 도쿄 북서부에 있는 기지에서 dousoukai(동창회)와 고등학교 동창회를 운영하는 Seibu Railway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3년에 도입되어 산리쿠 해안의 하치노헤선을 달리는 도호쿠 감정 열차에 대해 읽었습니다. 도호쿠의 재생 및 활성화 노력의 일환으로 설립되었으며, 후쿠시마의 사시코리 직물, 아오모리의 고킨 자시 바느질, 이와테의 남부 철기 등 지역 각 지역의 장인 전통에서 영감을 얻은 열차 객차 인테리어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는 가슴 아픈 무언가가 있었다: 그러한 열차는 단순한 교통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로 전적으로 목적지라는 의미였다. 거의 모든 경우에 기차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기차가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는 일본 여행 트렌드가 물질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비 물질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입니다."라고 일본 동방 철도 회사의 수석 매니저 인 사쿠라코 아오키 (Sakurako Aoki)는 말했다. "일본 관광 열차는 단순한 놀이 열차 그 이상입니다. 지역 활성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 지역의 특수성과 지역 주민의 환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일본 관광 열차는 단순한 놀이 열차 그 이상입니다. 그들은 지역 활성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창문 밖으로 미끄러져 지나간 것을 기뻐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 풍경은 특별했습니다. 철도는 털복숭이 갈색 팜파스 풀과 꽃이 만발한 개이빨 제비꽃이 있는 기하학적 들판을 지나 순항했습니다. 선로 왼쪽에는 눈 덮인 성층화산 이와키산의 낮은 경사면에 사과 과수원이 박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승객들을 정말로 흥분시킨 것은 바다를 처음 엿보는 것이었습니다. 시베리아에서 일본해/동해를 가로질러 불어오는 바람은 아키타현 해안을 따라 느낌표처럼 해안선을 뚫고 있는 100년 된 바다 더미를 형성했습니다. 첫 번째 거품 파도가 나타 났을 때, 승객들은 흥분한 헐떡 거림을 터뜨렸다.
우리는 남쪽으로 터벅터벅 걸어 가면서 후카우라(Fukaura)와 노시로(Noshiro)와 같은 마을에서 오랫동안 사진을 찍기 위해 제동을 걸었고, 바다는 갈색에서 짙은 연기가 자욱한 파란색으로 변했습니다. 기차는 삐걱거리며 현무암처럼 붉은 절벽과 반짝이는 선착장을 지나갔고 곧 어촌 마을과 보트 폰툰이 자작나무 숲으로 점령되었고, 빛이 나무 사이로 날아가려고 애쓰면서 소파는 어둠 속으로 떨어졌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시라카미 산지 고원은 마치 하이쿠에서 바로 튀어나온 것처럼 보였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인 마츠오 바쇼(Matsuo Basho)는 영감을 찾아 아키타 북쪽의 황야를 침범했을 때 그 아름다움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풍경은 시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The Narrow Road to the Deep North에 영감을 주었으며, 이 지역을 더 넓은 일본에 처음 소개한 작품입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바쇼의 정신으로 오고 있습니다." 우오토모가 마차 창문에 손을 대고 지나가는 숲을 지나가며 말했다. "그것은 나에게도 우울한 여행이 됩니다."
아키타에서의 여정은 거의 끝나갈 무렵, 일본의 초현대적 세계로 부드럽게 돌아가기 전, 객차 전체에 증폭된 노래 소리에 나는 전망대 차량에 끌렸습니다. 기차 운전사 옆에서 고별 콘서트가 진행 중이었고 여성 가수의 보컬과 함께 일본 전통 3현 밴조인 샤미센의 플링클렁크가 이보다 더 어울리는 끝은 없었을 것입니다.
아티스트의 소프라노 같은 보컬은 전능한 크레센도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멜로디는 나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녀의 목소리와 가사는 분명히 우리가 지나가는 풍경과 더 깊은 관련이 있었습니다.
다른 승객들에게는 행복감과 비슷한 결과를 낳았고, 참여하지 않는 것은 술 한 잔을 마신 후 노래방에 저항하는 것과 같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함께 박수를 쳤습니다. 이 느린 관광 열차에서 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해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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